일상정보

전기요금 계산기 한국전력공사 사이버지점에서 자세히!

Blue_Oceans 2018. 1. 29. 01:57

겨울철이 되면서 다양한 온열기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전기요금에 대한 걱정을 하실텐데요. 저도 현재 사무실에 있는데 주택요금을 적용되어 있어서 요금이 꽤 나오는 바람에 바꿀려고 검색을 하다가 찾은 방법입니다. 


사무실이라면 400kwh 이상을 사용할 경우에는 일반요금으로 바꾸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400kwh보다 적게 쓴다면 주택용 요금을 쓰는 것이 저렴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아래의 전기요금 계산기를 이용해서 비교를 하시면 알 수 있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네이버에서 < 한국전력공사 사이버지점 >을 검색을 하게 되면 바로 사이트를 보실 수 있는데요. 이곳은 전기요금을 조회해서 인터넷으로 요금납부를 할 수 있는 곳으로 전기요금 계산기도 이곳에 있습니다. 


보통은 한국전력공사 홈페이지로 들어가실텐데요. 거기에서도 사이버지점으로 들어갈 수 있지만 한번에 이렇게 사이트로 들어가는 것이 좋겠죠. 




▲ 한국전력공사 사이버지점으로 들어가게 되면 첫화면에 자주 찾는 서비스가 있는데요. 이 곳에 중간에 있는 < 요금 계산 및 비교 >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 요금 계산 및 비교로 들어가게 되면 지원하는 계약 종별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보시면 저압과 고압으로 나뉘게 되는데요. 저압은 일반적인 전봇대에서 들어오는 전기를 말하고 아파트 같은 곳에서 들어오는 전기를 고압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아래에 보시면 전기요금 청구액 계산방법을 꼼꼼히 보시면 됩니다. 여기서 기본요금과 사용량 요금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전기 요금 계산기를 해봐야겠죠. 하단에 보시면 2가지를 보실 수 있는데요. 개정전과 개정후가 있는데 여기서 2016.12.01 개정 후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 보통 가장 많은 주택용(저압) 들어가게 되면 조건선택이 있는데요. 여기서 스크롤을 내려서 보시면 사용기간과 사용량이 있습니다. 여기서 한달간의 사용량을 입력하시고 요금 계산을 누르시면 됩니다. 



▲ 만약에 한달에 사용량이 500kwh라고 요금 계산을 하게 되면 위에 처럼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옆에 보시면 기본요금과 전력량요금, 부가가치세 포함까지 요금계산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량은 항시 변할 수 있지만 가장 많이 나오는 계절하면 여름과 겨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사업자를 갖고 있는 사무실이나 식당 등에서 사용하는 일반용 저압으로 똑같이 500kwh로 요금계산을 할 경우에는 위와 같이 가격이 나오게 됩니다. 낮아지는 이유는 누진세가 적용이 안되게 때문입니다. 하지만 기본요금이 비싼 것이 일반용 요금입니다. 


위의 비교를 보시게 되면 사무실이 만약에 400kwh이상을 꾸준히 사용을 한다면 일반용 전기를 쓰는 것이 이익이고 밑으로 사용을 한다면 가정이 저렴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사용량과 쓰는 달에 따라서 달라지기 때문에 위의 전기요금 계산기를 이용하여서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전기요금이 비싼 시기는 역시 전기사용량이 많은 여름과 겨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토대로 어떤 요금을 써야하는지 계산을 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