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라 트위터 리니지M 기기등록 삭제하는 방법과 5개 초과시 대처법 :: 블루오션

리니지M 기기등록 삭제하는 방법과 5개 초과시 대처법

Posted by Blue_Oceans
2017.11.07 10:26 게임관련/리니지M

리니지M을 하시다보면 다양한 기기에서 게임을 즐기시게 되는데요. 스마트폰, 태블릿, 앱플레이어까지 여러군데서 하시다보면 기기등록이 5개를 넘으시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앱플레이어를 선택하실때 설치를 해서 로그인을 하시다보면 기기등록이 계속 되기 때문에 늘어나게 됩니다. 


그래서 나중에 새로운 기기에서 게임을 즐기실려고 하면 5개 초과로 등록이 안될때가 있는데요. 그럴때 어떻게 대처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어렵지 않으니 안된다고 걱정할 필요없이 아래를 참고해보세요. 

기기등록 삭제하는 방법



▲ 앱플레이어를 설치하면서 혹은 멀티플레이를 하시다보면 5개 등록이 되게 되는데요. 혹시 앱플레이어를 삭제하면 사라지지 않을까 생각할 수 있지만 그래도 등록이 해제되지 않기 때문에 그런 번거로움은 하시지 않으셔도 되고 아래의 방법으로 쓰지 않는 기기들은 삭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을 하시고 게임을 실행하게 되면 첫화면에서 보안설정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이곳을 클릭하게 되면 삭제할 수 있는 옵션창이 나오게 되는데요. 근데 이것을 누르게 되면 경고창이 나오면서 더 이상 등록할 수 없다는 메세지가 나올때가 있습니다. 


등록된 기기 리스트도 나오지 않고 계속 그 화면이 될때는 앱플레이어나 게임을 재 실행하시면 등록리스트가 보이게 됩니다. 이것은 저도 처음에 당황을 했는데요. 1:1문의를 넣으라는 글을 보았지만 재 시작을 하니 등록기기 리스트가 보였습니다. 



▲ 보안설정을 누르게 되면 위의 화면처럼 기기등록이 되어있는 기기리스트가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사용하지 않는 기기들을 찾으셔서 삭제를 누르게 되면 기기등록을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5개까지만 등록이 되는만큼 자주 사용하는 것 빼고는 전부 삭제를 해두시는 것이 다른 곳에서 갑자기 게임을 하게 되었을때 5개초과로 등록이 되지 않는 일은 없겠죠. 

문의를 하는 방법



▲ 5개의 등록이 초과했다고 계속 경고창이 나오게 되면서 등록기기 리스트를 볼 수가 없다면 1:1문의를 하셔야 하는데요. 경고창에서 1:1문의 버튼이 있지만 눌러도 되지 않거나 게임실행을 못하시는 분들이라면 리니지M 홈페이지에서 문의를 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우측상단에 로그인(엔씨, 페이스북, 구글)을 하시고 다시 우측상단에 자신의 프로필을 누르게 되면 위의 화면처럼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우측에 문의내역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1:1문의를 선택하게 되면 위의 화면처럼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순서대로 체크를 하셔야하는데요. 첫번째 서비스선택에서 ▼ 모양을 클릭하시고 리니지M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 서비스선택을 하셨다면 두번째인 질문유형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여기에서 기기등록에 관련된 사항이라고 한다면 보안설정(기기인증)과 설치/접속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둘중에 하나를 선택하시면 될듯 합니다. 



▲ 1번과 2번을 모두 선택을 하게 되면 문의내용작성이 활성화되는데요. 우측에 연필표시를 누르게 되면 문의내용을 작성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오게 됩니다. 여기에 자신의 상황을 설명하시고 해결해줄것을 요청하시면 됩니다. 


게임내에도 우측에 확장창을 여시게 되면 커뮤니티를 보실 수 있는데요. 그곳에서 고객센터로 들어가게 되면 1:1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게임접속이 안되시는 분들은 위의 리니지M 사이트의 고객센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기기등록이 초과되어서 삭제를 하는 방법과 홈페이지에서 고객센터에서 1:1문의를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재실행을 해서 기기 리스트가 나와서 바로 삭제를 해서 해결을 하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에는 문의를 통해서 해결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