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관련/PC게임

오버워치(Overwatch) 영웅별 설정으로 편하게 해보자

Blue_Oceans 2016. 7. 11. 07:15

오버워치(Overwatch) 영웅별 설정으로 편하게 해보자

 

안녕하세요. 요즘 많은 분들이 하고 있는 게임이죠. 학생들부터 직장인들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재미있게 하고 있습니다. 근데 대부분이 기본설정으로 하실텐데요. 기본적인 그래픽이나 소리설정은 만져보면서 자신이 맞는 것을 선택하지만 영웅별 설정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들이 있는듯 합니다. 그렇다면 어떤 것이기에 게임을 조금더 편하게 할 수 있을까요? 블리자드가 대단하다고 느끼는 순간인데요. 설정에는 키설정만 있는게 아니라 상하반전, 진동 그리고 영웅별로 스킬에 대한 설정이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키 설정을 해보자

 

먼저 설정으로 들어가시면 조작법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것을 정할 수 있는데요. 먼저 FPS게임을 해보신 분들은 자신만의 키가 있습니다. 그것을 설정할 수 있는 곳으로 보통 많이 바꾸는 것이 바로 근접공격(평타)입니다. V키인데요. 주먹질을 조금더 편하게 하기 위해서 F키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 밖에도 앉기라던지 점프를 바꾸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스페이스바가 어색한 분들도 있다고 합니다. 근데 보통은 기본적으로 되어 있는 키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유하면 역시 처음에 할때 기본으로 사용을 하다보니 중간에 바꾸면 어색하기 때문에 보통 어느 게임이든지 키는 기본으로 쓰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영웅별로 선택해서 설정하기

 

위의 화면에서 보시면 우측 상단에 모든 영웅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곳을 누르시면 개별로 선택을 할 수 있는데요. 이 부분이 정말 좋은것은 바로 영웅별로 설정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이 가장 많이 하는 영웅들은 각자의 설정을 다르게 하면서 조금 더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이 가장 중요한 것이 있는데요. 바로 영웅의 고유 스킬을 조금 더 편하게 하는 것이 있습니다. 블리자드는 작은 부분까지 신경쓴 부분이 너무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바로 아래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메르시 설정은 필수다?

 

먼저 위의 이미지에서 보시면 영웅이라는 곳에 3가지 정도의 설정이 나오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버워치 같은 경우 그냥 총만 쏘는 게임이 아닌 다양한 스킬들이 존재하는데요. 그것에 대한 발동과 행동에 대해서 바꾸는 것입니다. 메르시 같은 경우 이 부분을 주목해야 하는 점이 있는데요.

 

먼저 광선 - 한번 눌러 연결 이 부분은 마우스 왼쪽을 꾸욱 눌러야 힐광선이 지속되었다면 이것은 한번만 아군을 클릭하면 계속적으로 타켓을 바꾸기 전까지 광선이 계속 지속됩니다. 공격력 증가도 마찬가지입니다. 이것을 쓰는 메르시 유저들이 많은데요. 힐 리스크를 최대한 줄일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이들 쓰지만 저 같은 경우는 이것이 상당히 불편하다는 느낌을 받아서 쓰지 않습니다. 이유는 타켓을 바꾸는 것이 상당히 느려보이는 것이 있는데요. 이 부분은 사용을 해보시고 자신에게 맞다면 사용을 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그 다음은 가장 중요한 부분인데요. 수호천사 - 광선의 대상에게 우선 발동은 광선을 아군에게 쏘고 있다면 수호천사(Shift)키를 눌렀을때 첫번째로 발동되는 것이 광선을 쏘고 있는 대상입니다. 근데 이 부분은 비활성화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유하면 메르시를 하다보면 정확하게 찍어서 날아갈려는데 뒤로 날아가는 경우를 경험하셨을 것입니다.

 

이것 때문인데요. 뒤에서 힐을 하다가 앞에 있는 아군에게 날아갈려고 하는데 뒤로도 광선이 나가기 뒤로 날아가는 경우때문입니다. 굳이 저 기능은 사용을 하지 않아도 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비활성화를 추천드립니다.

 

루시우 설정은 애매하지만 취향!

 

다음 힐러로 루시우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면 분위기전환 - 누르고 있으면 전환이라는 것이 있는데요. 이 부분은 살짝 애매하긴 합니다. 먼저 힐모드로 되어 있다면 Shift키를 꾸욱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는 이속모드가 적용되는 것입니다. 1힐 일 경우에는 어쩌면 쓸만하지만 2힐(메르시,루시우) 조합일 경우에는 상당히 불편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반대로 하면은 가능하겠지만 shift키를 계속 누른다는 것은 케릭의 움직임을 둔화시키는 요인이 되기 때문에 저의 입장에서는 비추천을 드리고 싶네요. 빠른 전환을 위해서 좋을 수 있지만 해보시면 아실 것입니다.

 

더 어색하고 전환속도도 그리 빠르지 않다는 점! 근데 애매하지만 취향차이이기 때문에 알아두시면 좋을듯 합니다.

 

탱커지만 아군의 생명력을 볼 수 있다!

 

보통 힐러들은 아군의 피통이 얼마인지를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힐이 가능한 부분이겠죠. 근데 탱커 중에서 자리야 같은 경우 보호막을 아군에 줄 수 있는데요. 영웅 설정에서 이런 지원가 영웅들은 아군 생명력 막대표시

라는 기능이 있어서 생명력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점은 저도 하면서 참 좋다는 생각을 했는데요.

 

보호막은 대부분은 상황을 보면서 돌진하는 아군에게 주거나 혹은 힐러한테 주지만 그런 상황에서 가장 타켓이 되는 아군을 생명력 게이지를 통해서 더 뚜렷하게 알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정확하게 보호막을 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런 점들때문에 영웅별 설정에서 자신이 주력으로 하고 있는 케릭들의 설정을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오늘은 오버워치에서 영웅별로 키를 설정하고 다양한 스킬들의 행동과 발동에 대한 것들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설정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한번 조작법에 들어가셔서 살펴보시고 적용해서 직접 게임을 해보시면 더욱 편하게 그리고 더 잘할 수 있는 것들이 많지 않을까 생각합니다.